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노갑 이훈평 전 의원, 조재희 캠프 찾아 응원
상태바
권노갑 이훈평 전 의원, 조재희 캠프 찾아 응원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4.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교동계 좌장 권노갑(왼쪽) 이훈평 전 국회의원이 8일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가운데)를 찾아 응원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교동계 좌장 권노갑(왼쪽) 이훈평 전 국회의원이 8일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가운데)를 찾아 응원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교동계 좌장 권노갑 이훈평 전 국회의원이 8일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응원했다. 조재희 후보는 권노갑 전 의원을 선거대책위원회 명예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

권노갑 전 의원은 “조재희 동지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모시면서 조국의 민주화, 경제의 세계화, 복지의 선진화를 이뤘다”며 “40세 약관의 나이에 청와대 삶의질향상기획단 기획조정실장으로 김대중 대통령의 최대 치적인 ‘생산적 복지’를 만들었고 실행에 옮겼다”고 말했다. 

권 전 의원은 이어 “조 동지의 정책으로 김대중 대통령은 성공한 대통령으로 역사에 큰 업적을 남길 수 있었다”며 “하동 출신인 조 동지를 대통령께서 특채해 정책통으로 일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은 조 동지가 그만큼 역량이 특출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권 전 의원은 특히 “민주주의를 완성시키려면 민주당이 성공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조재희 동지가 꼭 당선되어야 한다”며 “조 동지는 송파를 위한 정책으로 송파를 발전시킬 것이며, 나아가 이 나라 발전을 위해서도 큰일을 할 것이다. 조재희 동지가 승리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 앞장서주실 것을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재희 후보는 이에 대해 “권노갑 고문은 우리가 잘 알다시피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이 나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하신 분으로 제가 가장 존경하는 어른”이라며, “송파까지 먼 길을 오셔서 저에게 힘을 주시니 너무 송구하고 감사하다. 김대중 대통령께서도 오늘의 이 자리를 지켜보시고 계실 것이다. 두 분의 응원대로 대통령 명예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온 힘을 다하겠으며 반드시 승리를 쟁취하겠다”고 화답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