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23: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조재희,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 공약 발표
상태바
조재희,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 공약 발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4.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교육-국제업무-푸드테크 혁신-최첨단 의료-문화예술 중심도시 조성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가 유세를 통해 명품교육-국제업무-푸드테크 혁신-최첨단 의료-문화예술 중심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의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가 유세를 통해 명품교육-국제업무-푸드테크 혁신-최첨단 의료-문화예술 중심도시를 조성하는 내용의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조재희 더불어민주당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는 2일 송파2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대한민국 미래 경제를 이끌어 갈 송파를 만들기 위한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송파 르네상스 5대 프로젝트는 송파구를 △명품 교육도시 △국제 업무도시 △푸드테크 혁신도시 △최첨단 의료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조재희 후보는 “‘명품 교육도시 송파’를 위해 잠실 파트리오단지 내 이음중학교를 설립하고, 풍납동에 기업이 후원하는 고등학교를 유치하며, 송파동의 낙후된 학교들을 현대화하고, 양질의 인재와 명문학원이 모여드는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송파를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또한 “‘국제 업무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해 재건축 종 상향으로 확보되는 상업지구에 4차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을 유치해 세계 각국의 인재들이 모이는 사무공간을 조성, 송파를 국제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에 있는 신성장 사업을 집중 육성해 미래 경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푸드테크 혁신도시 송파’를 위해 방이동 먹자골목과 송리단길의 자영업자들과 IT기업의 협력을 유도해 음식은 사람이 만들지만 결재와 배송은 로봇 등 첨단기술이 담당하는 규제 혁신지구를 조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송파를 미식경제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는 이와 함께 “‘최첨단 의료도시 송파’를 위해 풍납동 아산병원에서부터 방이동 올림픽공원까지 의료관광거리를 조성하겠다”면서, “코로나19를 계기로 전 세계가 한국을 최고 수준의 의료선진국으로 인정한 만큼 최고의 의료와 헬스케어 등을 정립해 서울시, 의료단체, 관광업계 등과 협의해 외국인들이 치료하면서 관광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재희 후보는 마지막으로 “‘문화예술 중심도시 송파’를 위해 잠실에서 오륜동까지의 공연장과 문화예술을 연계해 뮤지컬, 전시, K-POP, e-스포츠 등이 겸비된 문화의 거리를 만들겠다”고 밝히고, “각종 즐길거리와 인근 송리단길·방이맛골 상권과의 상생을 도모해 송파를 아시아의 브로드웨이로 승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