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영재 “추경 예결위 계수조정 등 전 과정 공개”
상태바
이영재 “추경 예결위 계수조정 등 전 과정 공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3.30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재 송파구의회 ‘코로나 추경’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추경안 계수조정과 관련, “계수조정 등 예결특위 회의 전과정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회의를 주재하는 이영재 위원장.
이영재 송파구의회 ‘코로나 추경’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추경안 계수조정과 관련, “계수조정 등 예결특위 회의 전과정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예결위 회의 주재 모습.

이영재 송파구의회 ‘코로나 추경’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30일 실시되는 추경안 계수조정과 관련, “예결특위 회의 전과정을 공개하고, 특히 계수조정 과정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코로나 피해 최소화를 위해 편성된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이 공정한 절차에 의한 투명한 심사가 되도록 계수조정을 비롯해 예결위 전 과정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를 위해 예결위 회의 시 일괄질의-일괄답변 후 추가 질의 시에는 일문일답으로 진행, 위원들의 발언권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위원장은 특히 “계수조정 과정에서 삭감․증액에 대한 위원들의 견해를 속기에 남기고, 예산 편성시 없었던 항목 신설이나 증액을 주장하는 위원의 사업 설명을 공개적으로 듣고 속기에 남겨 일명 ‘쪽지 예산’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 23일 개회된 제274회 임시회에 ‘코로나 19’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역인프라 보완, 지역경제 회복에 목적을 둔 233억원 규모의 2020년도 1차 추경예산안을 긴급 편성, 심의를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