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10 21:4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프로젝트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경쟁과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적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의 이익·상생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로운 기업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송파구 관내 24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매년 등록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물론 협동조합,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유형도 다양해졌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기 위해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송파형 사회적경제기업 성공모델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인 ‘키움 프로젝트’에 구비 1억원을 투입해 기업 당 최대 5000만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하고, 전문 경영컨설팅 및 사업 재설계, 송파사회적경제지원센터·신천창업인큐베이터 등의 입주 공간, 사회적경제장터와 박람회 참가비 등 판로 개척 기회 제공 등 분야별로 종합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최대 3년이며, 연차별 사업 종료 후 평가를 통해 계속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올해 ‘키움 프로젝트’에 참가할 기업은 송파구에 소재한 법인 설립 5년 이내의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이다. 송파구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의 공고문을 참고, 구비 서류를 갖춰 오는 27일까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4월 심의위원회의 심의와 신청 기업의 발표 등을 거쳐 3개사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한다.

문의: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22)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