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시·구립 도서관 비대면으로 간편 가입
상태바
서울시, 시·구립 도서관 비대면으로 간편 가입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집에서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2개 시립‧구립 도서관에 대한 ‘비대면 간편 가입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비대면 간편 가입 서비스는 서울시민카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의 기관 직접 방문이나 신분증 등 서류 확인 절차 없이 가입이 가능해졌다. 도서관의 경우 서울 거주 시민 여부만 확인되면 모바일 도서대출증(회원증)이 발급된다.

‘서울시민카드’는 서울시 공공시설 732개소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카드 앱이다. 시설별 플라스틱 회원카드를 일일이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앱에서 통합바코드를 발급받으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공공시설 출입, 대출‧대여, 예약‧인증 등을 할 수 있다.

도서관 회원 가입을 하려면 서울시민카드 앱을 다운받아 회원 가입 후 메뉴 상단의 ‘간편 가입’을 터치해 원하는 시설을 선택,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47개 시‧구립도서관 등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까지 나머지 구립도서관 전체(509개)로, 하반기에는 문화체육시설(93개)까지 총 649개 시설로 비대면 간편 가입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도서관 휴관 장기화 속에 대면 접촉으로 인한 바이러스 노출 위험을 피하면서 집에서 스마트폰, PC, 패드 등으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