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 성능보강 지원
상태바
서울시,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 성능보강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의료시설과 노유자시설·고시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건축물에 대한 화재안전 성능 보강 공사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어르신·영유아 등이 주이용대상인 피난약자 이용시설, 다중이용업소 중 가연성 외장재를 사용하고 (간이)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3층 이상 건축물이다.

총 공사비용 중 4000만 원 이내에서 3분의2, 동 당 최대 26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보강 시 드라이비트 공법 등 화재에 취약한 가연성 외장재 교체 또는 스프링클러 설치를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한다. 공사비 범위 안에서 옥외피난계단, 방화문도 설치할 수 있다.

공사비용은 국토부와 서울시(자치구 포함), 소유자가 각 3분의1씩 같은 비율로 부담한다.

한편 서울시는 올해 5월1일 시행되는 ‘건축물관리법’에 따라 피난약자 이용시설과 다중이용업소의 화재안전 성능 보강이 의무화되면서 공사비 지원사업을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추진한다.

화재안전 성능보강 공사비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건축물관리지원센터(LH)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전문성이 부족한 건축물 소유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건축물관리지원센터(LH)가 화재안전성능 보강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