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6:31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건강한 120세를 위한 질병 예방, 면역 기능검사
상태바
건강한 120세를 위한 질병 예방, 면역 기능검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몸을 망치는 활성산소란 무엇일까? 산소는 인간 생존에 꼭 필요한 물질로, 여러 대사과정을 거치며 산화력이 강한 불안정한 상태의 산소인 활성산소가 된다.

불안정한 상태의 활성산소는 안정화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체 내 산화·환원작용을 교란하며 세포막의 구성 성분인 지질·단백질이나 세포 내 DNA를 공격해 산화 스트레스를 야기한다. 결국, 활성산소는 인체에 유해산소로서 세포를 파괴해 각종 암과 만성질환 등의 질병과 노화를 유발한다.

인체는 과도하게 생긴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스트레스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것을 항산화 능력이라고 한다. 이미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활성산소에 의해 손상된 세포 및 조직을 정상으로 재생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활성산소 수치의 정상 범위는 4.0~4.9(µ mol/L)로 4.0 이하로 낮을수록 좋으며, 5.0 이상의 다량 활성산소 발생한 경우 또는 항상화 능력 수치가 1.3(mmol/L) 이하로 저하된 경우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도록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생활습관 점검과 항상화제 처방이 필요하다.
 
100세 시대, 질병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체내 활성산소를 낮추고 항산화 능력을 높여야 한다. 건강한 120세를 위해서는 항산화제가 많은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블루베리, 검은콩, 마늘 등 컬러푸드 섭취와 정기적인 면역기능 검사로 질병 예방을 해야겠다.

특히 작업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노출, 성인병 및 대사질환자, 흡연, 음주, 비만, 전자파, 운동부족, 패스트푸드 섭취 등 생활습관 및 영양불균형 개선이 필요한 고객에게 면역 기능 검사를 추천한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만성질환(비감염성질환) 발생을 예방하고 생활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면역증강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02-2140-600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