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병무청, 달라지는 현역병 입영제도 안내
상태바
서울병무청, 달라지는 현역병 입영제도 안내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국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병역 이행과정에서 의무자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 달라진 현역병 입영제도를 소개했다.

우선 다음연도(2021년도) 입영 신청 시 입영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입영부대도 즉시 전산으로 분류돼 확정·고지된다. 지금까지 현역병 대상자가 다음연도 입영신청을 할 경우 최종 입영일자·부대는 입영 신청 후 12월 연말까지 기다려야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 다음연도 현역병 입영 신청은 오는 7월부터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입영부대 신체검사에서 질병으로 귀가한 사람이 그 질병이 완치된 경우 재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됨에 따라 입영 대기 기간이 단축된다. 기존에는 질병이 완치된 경우라도 귀가자에게 부여된 질병 치유기간이 경과되어야 재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부모·배우자 또는 형제자매 중 전사·순직자가 있거나 전상이나 공상으로 인한 장애가 있는 경우 병역의무자 중 1명을 보충역으로 신청할 수 있다.

종전에는 양자의 경우 신청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았으나, 친자와 양자 차별을 개선해 13세 이전에 입양된 사람도 보충역으로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