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또래울’ 청소년 문화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송파구, ‘또래울’ 청소년 문화사업 참여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3.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구 고유의 청소년 특화사업인 ‘또래울 청소년 문화공간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또래울’은 청소년들이 진로체험·취미활동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송파구가 관내 공공·민간시설의 유휴공간을 발굴, 개방해 조성한 문화공간이다. 현재 관내 청소년센터, 복지관, 동주민센터 등에 총 31개의 또래울이 운영 중이다.

구는 해마다 공모를 통해 또래울 공간 및 프로그램 운영비와 청소년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집 가까이에서 △바리스타, 제과제빵, 네일아트, IT교육 등의 진로·직업 체험 △밴드, 실용음악, 댄스, 드론, 인문학 등의 취미동아리 △토론, 세미나 등 학습·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17개 프로그램과 24개 동아리를 지원, 청소년 특화사업 활성화를 이끌었다.

올해도 또래울 공간 및 프로그램 분야, 청소년 동아리 활동 분야를 공모한다. 구는 청소년 문화활동에 적합한 공간을 둔 단체나 공공·민간시설에 200만∼400만원 내외의 시설기능보강 비용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고, 청소년 동아리에는 100만원 내외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단체와 시설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의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13일까지 이메일(dimple@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신규, 특화 및 개선 프로그램의 여부, 공간 운영의 지속력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심사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3월27일 구 홈페이지에서 최종 발표된다.

문의: 송파구 아동돌봄청소년과(02-2147-3809)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