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서울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특위 구성
상태바
시의회, 서울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특위 구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2.2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호 서울시의원
송도호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서울교통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지난 21일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송도호(더불어민주당·관악1), 부위원장에 박순규(더불어민주당·중1) 이승미 (더불어민주당·서대문3)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서울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영능력 및 정책수행 능력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수행, 서울의 대표 공기업인 서울교통공사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편의 개선을 위한 적합한 인재인지에 대해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하게 된다.

인사청문회는 경영 능력과 자질을 갖춘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가 체결한 협약 및 협약에 근거한 합의서에 따른 것으로, 서울시 산하 기관장 채용에 있어 서울시의회가 시민을 대신해 경영능력을 검증하고, 인사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다.
인사청문특위는 인사청문회 실시 후 서울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서울시에 송부할 예정이다.

한편 송도호 위원장은 “서울시의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의 수장으로서의 경영능력과 정책수행 능력을 철저히 검증해 서울시민의 안전과 대중교통 서비스의 질이 담보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실시될 인사청문회에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