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방4대 협의체장, 지방자치법 국회 통과 촉구
상태바
지방4대 협의체장, 지방자치법 국회 통과 촉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2.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오른쪽서 두번째) 등 지방4대 협의체 대표들이 19일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신원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오른쪽서 두번째) 등 지방4대 협의체 대표들이 19일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청하는 서명부를 전달하고 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신원철 서울시의회의장)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등 지방4대 협의체 대표는 19일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지방4대 협의체 대표들은 20대 국회에서 더 이상 지방자치법 개정을 미루지 말고 국회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청하면서, 지방4대 협의체의 촉구문을 전달했다.

지방4대 협의체장은 촉구문을 통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장들은 20대 국회에서 지방자치법의 개정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지속적으로 법률 통과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국회에서 제대로 된 논의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20대 국회는 주민자치 ‧주민주권의 실현을 위한 민생법안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지방4대 협의체 소속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장과 광역의회의장,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기초지방의회의장 483명의 서명이 담겨있는 촉구문 서명부를 함께 전달했다.

이에 대해 전혜숙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20대 국회 행안위에서는 예산 부수 법안과 지방일괄이양법을 통과시키는 등 지방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제 명실상부하게 지방자치를 제대로 실현 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을 통과시켜 20대 국회에서 기틀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