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16:4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성중기, 기초예술교육 강화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성중기, 기초예술교육 강화 정책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9.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중기 서울시의원(가운데)이 4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사)한국음악예술, 음악저널과 공동으로 초·중·고 기초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성중기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강남1)은 지난 4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사)한국음악예술, 음악저널과 공동으로 초·중·고 기초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이홍경 (사)한국음악예술 이사이자 음악저널 대표가 ‘기초예술의 중요성과 역할’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김영준 시립대 명예교수, 황대진 대구대 교수, 우영은 충남대 겸임교수, 백미원 대청중 교장, 여 명 서울시의원이 토론에 나섰다.

성중기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공감과 이해에 기초한 함께 사는 사회는 기초예술을 통한 예술적 감성과 인문학적 사유로 가능할 수 있다”며, “기초예술의 확장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부해지길 기대한다” 고 토론회의 취지를 밝혔다.

성 의원은 이어 “기초예술교육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청소년들의 예술적·철학적 사유와 성찰을 가능하게 하며, 사회의 소통과 성장을 이루는 튼튼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학교 교육을 통해 기초예술의 기반이 더욱 튼튼해질 수 있도록 시민·사회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