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구정연설 통해 올해 6대 구정방향 제시
상태바
박성수, 구정연설 통해 올해 6대 구정방향 제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2.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활력-교육·복지-문화·체육·관광-안전·환경·교통-도시 개발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17일 송파구의회 제273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지역경제와 일자리가 선순환을 이루는 경제활력 도시 등 올해 6대 구정 운영방향을 밝히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17일 송파구의회 제273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지역경제와 일자리가 선순환을 이루는 경제활력 도시 등 올해 6대 구정 운영방향을 밝히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17일 송파구의회 제273회 임시회 개회식에 출석, 올해 구정 운영방향으로 △지역경제와 일자리가 선순환을 이루는 경제활력 도시 △구민 모두를 포용하는 교육·복지 도시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문화·체육·관광도시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안전·환경·교통 도시 △송파의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 개발 △지방자치 역량 제고와 구민과 소통하는 행정 추진 등을 들었다. 

박성수 구청장은 구의회 구정연설을 통해 첫째, 지역 경제와 일자리가 선순환을 이루는 경제 활력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일자리위원회 운영을 통한 효과적인 일자리 정책 추진,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를 활용한 청년 취업·창업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융자 지원,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용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 구청장은 두 번째로, 구민 모두를 포용하는 교육·복지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는 민·관·학 교육공동체인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 개관, 송파구 자체 교육모델인 ‘송파쌤’ 교육포털시스템 구축, 인물도서관과 악기도서관·스마트도서관 개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열린육아방·공동육아나눔터 등 돌봄서비스 확대, 송파키움센터 16개소로 확대, 어르신 일자리 규모 확충, 경로당과 복지관 시설 개선 등 추진할 예정이다.

박 구청장은 셋째, 도시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체육·관광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는 이를 위해 올해 20회를 맞는 한성백제문화제를 백제문화권 도시들과 대백제문화제 개최 추진, 석촌호수 동호 아트갤러리 건립 및 서호의 공공서비스 실험공간 운영, 석촌호수 벚꽃축제 및 단풍·낙엽축제 개최, 생활체육시설 개선, 송파둘레길 일환으로 탄천생태경관보전지역에 산책로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 구청장은 넷째,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안전·환경·교통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구는 위례지역의 숙원인 위례선 트램과 위례∼신사선 본격 추진, 위례서로 왕복 6차선 전면 개통 및 장지교차로와 위례신도시 초입간 도로 개선,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시설물 확충, IOT센서 기반의 공유주차시스템 도입, 송파안심마을 추가 조성, 미세먼지 전광판과 알리미·현황판 추가 설치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특히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구는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철저히 막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다섯째로 송파는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잠실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을 비롯 송파 ICT보안클러스터 조성, 가락시장 현대화, 성동구치소 부지 일대 개발 등에 송파구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노후된 방이2동 청사를 복합 개발을 통해 청년주택과 청년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서는 청년토탈서비스공간으로 건설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된 풍납토성 일대를 역사문화체험마을로 조성하고, 탄천 동측도로 4차선 지하화 건설에 따른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과 생활공간 개선, 대규모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 도시의 기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도시 계획 등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