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홍성룡, 의회정책부문 대힌민국소비자대상 수상
상태바
홍성룡, 의회정책부문 대힌민국소비자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2.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은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의회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 및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홍성룡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홍 의원은 특히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서울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조례안’,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과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서울시 시내버스정류소 등의 정비 및 관리 조례안’, 다자녀 가구 하수도 사용료 경감을 위한 ‘서울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안’ 등을 대표 발의해 시민 안전과 복리 증진을 위한 활발한 정책 개발과 입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 의원은 또한 지하철역 캐노피 설치 예산, 도로변 물 튀김 방지 도로정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시민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민원 해결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홍성룡 의원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민원이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1000만 서울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안전·복지·민원 사각지대가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