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16:4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원순, 송파구 찾아 ‘신종코로나’ 방역대책 점검
상태바
박원순, 송파구 찾아 ‘신종코로나’ 방역대책 점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1.3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송파구를 방문한 가운데, 박성수 구청장(왼쪽)이 능동 감사대상자에게 전화로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송파구를 방문한 가운데, 박성수 구청장(왼쪽)이 능동 감시대상자에게 전화로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가운데)이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현장 점검을 위해 송파구를 방문,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함께 송파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에 대해 보고받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가운데)이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장 점검을 위해 송파구를 방문, 박성수 구청장과 함께 보건소장으로부터 선별진료소 운영에 대해 보고받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관련 자치구 차원의 방역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송파구를 찾았다.

박 시장은 송파구보건소에서 ‘우한 폐렴’ 능동감시자와 전화로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선별진료소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이어 송파구청 로비에 설치된 열화상 감지기를 체험한 뒤, 송파구 대책회의에 참석했다.

박 시장은 “신종 코로나 국내 확진자가 오늘 3명 더 늘었다. 특히 6번째 확진자는 우한 방문 이력이 없지만 3번째 환자의 밀접 접촉자로, 2차 감염 사례가 발생한 것”이라며 “지역사회 감염을 막는 것이 최대 과제라고 생각해 그 첫 일정으로 송파구를 찾았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어 “송파구는 서울 자치구 중 인구수가 가장 많고 현재 능동 감시대상자가 가장 많은 구 중의 하나인데다, 롯데타워·면세점 등이 있어 중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라며, “더욱 철저한 상황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지난 22일 중국 우한에서 자녀와 입국한 능동 감시대상자 40대 여성과 전화 통화를 통해 발열·기침·호흡곤란 증상 등 상태를 확인하고, 대중시설 이용 자제와 보건소 조치사항 협력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