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복지정책·서비스 통합창구 ‘서울복지포털’ 개편
상태바
복지정책·서비스 통합창구 ‘서울복지포털’ 개편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모든 복지정책 및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창구인 ‘서울복지포털(http://wis.seoul.go.kr)’이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인 새롭게 개편된 서비스를 31일부터 선보인다.

그동안 장애인 분야에 중점을 뒀던 정보검색 기능을 복지분야별 영역까지 확대했다. 포털 메인화면 상단에 ‘돌봄’ 서비스 검색을 클릭하고 연령·치매 등 개인별 여건, 소득 수준을 설정하면 내가 이용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 주변 복지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울시 복지지도’ 메뉴를 신설했다. 서울 소재 각종 복지시설을 어르신·장애인·여성‧아동 등 주제별로 분류, 지도 위에 직관적으로 표시해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친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포털 메인화면에 돋보기 모양의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복지포털은 메뉴별로 세부 콘텐츠가 체계적으로 분류돼 있었지만 통합검색 기능이 없어 원하는 정보를 얻으려면 일일이 메뉴를 클릭해야 했다. 

이밖에도 서울시 뿐만 아니라 민간 복지기관의 지역별·시설별 최신 복지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게시판’이 신설됐고, 기기에 맞춰 화면 크기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도입해 모든 기기에서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