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19 16:23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미술관 등 구립 전시장 활동 작가 모집
상태바
송파구, 미술관 등 구립 전시장 활동 작가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2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송파구청 로비의 온조 카페.
송파구는 예송미술관 등 구립 전시장에서 문화예술 역량을 펼칠 전시 작가를 공모한다. 사진은 송파구청 로비의 온조 카페 갤러리 모습.

송파구는 구립 전시장에서 문화예술 역량을 펼칠 전시 작가를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

구는 생활 예술을 활성화해 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역예술가를 발굴, 전시활동을 지원한다.

현재 구립 예송미술관, 구청사 내 온조 카페갤러리, 아시아지하보도 휴갤러리 등 전시장을 운영하며,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작품 설치·철거 비용, 홍보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다.

전시작가는 미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인과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송파구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는 작가는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구립 예송미술관의 경우 서양화·한국화·사진 등의 평면 작품과 조소·설치 미술 등의 입체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송파구민회관 1층에 위치한 예송미술관은 대형 전시실을 갖춰 민간예술 단체전, 어린이 체험전시가 가능해 호응이 뜨겁다.

온조 카페 갤러리는 소형 작품 위주로 평면 회화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송파구청 1층 로비에 위치한 온조 카페 갤러리는 소규모 공간이지만, 예술동아리나 개인 작가의 초대전, 공모전 등을 통해 구청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종합운동장역 아시아지하보도에 위치한 휴 갤러리에서도 수채화나 사진 등 평면 회화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지하보도 벽면에 전시된 작품들은 지하철 역사를 보다 화사하게 꾸미고, 오가는 이용객의 감수성을 채우며 인기가 많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의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27일까지 송파구 문화체육과(02-2147-2823)로 방문하거나 이메일(sytory@citizen.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는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2월10일 이후 개별 안내하거나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작가는 올 연말까지 송파구립 전시장에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