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전국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대상 수상자 9월 발표
상태바
전국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대상 수상자 9월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1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언론협회-국제정책연구원,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 평가 실시
이치수 (사)세계언론협회 회장
이치수 (사)세계언론협회 회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와 국제정책연구원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WFPL 지자체 행정·의정 혁신 평가’ 최종 결과를 오는 9월 발표한다고 밝혔다.

세계언론협회는 남북 평화통일시대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자체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불필요한 세금낭비를 막고,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도를 높이며,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도록 배려하고, 피폐해가는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등 지방자치의 페러다임 전환을 통한 재도약의 길을 마련해가는데 열정과 헌신을 다한 주역을 발굴할 예정이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자체 개발한 평가 시스템인 ‘WF 지자체 혁신지수’에 의한 평가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지사 등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혁신적인 행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한 시장 1인과 도지사 1인 등에게 ‘WFPL 지자체 행정혁신평가대상’을 수여한다.

또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의회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지방의정 활동을 펼친 의원 등에게는 ‘WFPL 지자체 의정혁신평가대상’을 수여한다.

WFPL 지자체 행정·의정혁신평가위원회 이치수 심사평가위원장은 “우리는 새로운 남북 평화통일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세계사적으로 볼 때 세계 각국과 그 국가에 속한 많은 지자체들은 이러한 전환기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듯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이러한 전환기에 지자체의 경쟁력 강화 및 자립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