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7-10 17:3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참가기업 공모
상태바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참가기업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질적으로 성장하고 지속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구비 1억원을 투입, 송파 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구는 이윤 창출 대신 사회문제 해결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목표로 삼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로운 기업모델로 주목받고 있음에 따라 2월 중 키움 프로젝트 참가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송파구 소재 (예비)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파구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도 키움 프로젝트에 응모할 수 있다. 

송파구는 키움 프로젝트 참가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 등을 진행해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서는 사업 성공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단계별 지원 프로세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경영전략, 마케팅, 기술지도 등 분야별 전문 종합컨설팅 매칭과 함께 사업 코칭(리모델링), 사업 실행 및 평가 분석 등을 통해 매년 계속 지원 여부를 검토, 최대 3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 2014년부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왔다.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부터 교육·홍보·판로 및 공간 지원 등 다양한 육성·지원 사업을 추진, 해마다 20~3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송파구에는 올해 1월 현재 23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