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6:2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전통시장서 설 제수용품 최대 50% 할인 이벤트
상태바
전통시장서 설 제수용품 최대 50% 할인 이벤트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송파구 등 서울시내 140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민속놀이, 경품 증정 등 설 명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윷놀이 모습.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송파구 등 서울시내 140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민속놀이, 경품 증정 등 설 명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윷놀이 모습.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송파구 7개 등 서울시내 140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민속놀이, 경품 증정 등 설 명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시는 14일부터 23일까지 시내 140개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참여시장들은 공통적으로 행사기간동안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명절 제수용품과 농수축산물을 장만 할 수 있도록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시장별로는 제로페이 이용 또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장바구니, 쇼핑용 캐리어를 비롯해 떡국용 떡 등을 증정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어르신을 위한 떡국나눔행사도 갖는다.

할인판매와 경품 증정 외에도 시장을 방문한 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연다.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떡국 떡 썰기, 만두 빚기를 비롯해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대회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이벤트가 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 스마트서울 맵(map.seoul.go.kr) 페이지에서 각 지역별 전통시장의 위치와 내용, 이벤트가 열리는 상세장소 등을 소개해 시민들의 생활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전통시장을 쉽게 확인하고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행사를 진행하는 시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상품권(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을 포함한 지역 내 제로페이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도 설 명절을 맞아 최대 10%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시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기존 연중 무료 주·정차를 허용한 42개시장 외 추가로 71개 시장에 대해 주변도로 무료 주·정차를 최대 2시간까지 허용한다.

임시주차허용 시장명단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