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2-20 18:1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구정소식 전달 4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상태바
송파구, 구정소식 전달 4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다양한 구정 소식을 구민의 목소리로 전하는 제4기 블로그 기자단 16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블로그 기자단’은 미디어를 활용한 송파의 대표적인 소통 채널로, 구의 공식 SNS 계정 중 하나인 ‘송파구 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활약한다.

기자단은 송파지역 곳곳을 발로 뛰며 생활정보를 취재하는 것은 물론, 송파의 정책을 보고 듣고 느낀 체험담을 진솔하게 소개한다. 

올해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송파의 이야기와 소식을 전할 16명의 신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송파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블로그 등의 SNS를 활발히 사용하고 콘텐츠 제작·편집, 기사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1월24일까지이며,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happysongpa)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201703234@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29일 송파구 SNS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월 1회 이상 구의 생활정보, 문화관광,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취재한다. 이밖에 재난 및 재해 등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제보와 대응요령 전파 역할도 하게 된다.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되며, 채택 기사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홍보담당관(02-2147-22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한 해 총 99만6941명이 송파구 블로그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2800여 명의 방문자가 송파구 블로그를 통해 송파의 소식을 접했다.

특히 블로그 기자단의 기획특집 취재 ‘드리미&이루미’는 송파구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청년CEO의 성공기를 전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었다. 또한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발굴·소개하는 ‘송파슐랭가이드’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