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8 17:01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민 삶의질 개선-송파 가치 높이는데 역량 투입”
상태바
“구민 삶의질 개선-송파 가치 높이는데 역량 투입”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1.0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구청장, 2020년 신년인사회서 올해 5대 정책 제시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20년 신년인사회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올해 구정 비전과 핵심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20년 신년인사회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올해 구정 비전과 핵심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오른쪽)이 8일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20년 신년인사회에서 주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오른쪽)이 8일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20년 신년인사회에서 주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송파의 가치를 한 단계 더 상승시키도록 올해 모든 역량을 투입, 송파가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의 성공모델이자 표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수 구청장은 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20년 신년인사회에서 △일자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 주력 △교육과 복지 도시 △문화체육 도시 △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송파의 미래를 내다보는 도시 개발 등 5대 과제를 올해 구정 운영방향으로 제시했다.

박 구청장은 프레젠테이션 방식의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목표를 초과 달성, 1만10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며 “올해도 송파구의 모든 정책을 일자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그는 구체적으로 사업으로 일자리통합지원센터·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등을 활용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일자리박람회나 여성경력이음센터·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활동을 통한 모든 계층의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 활력도시 조성, 송파구 차원의 규제개혁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박 구청장은 이어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라며, “송파를 교육과 복지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구체적 사업으로 송파형 교육모델 SSEM 완성, 송파미래교육센터 3·4관 개관을 통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고교 2학년 무상급식, 어르신 일자리 예산 확대, 경로당 지원, 노후 종합사회복지관 시설 개선, 실벗뜨락 환경 개선, 아동 돌봄서비스 강화, 송파맘키움센터 및 구립 어린이집 확대 설치 등을 들었다.

박 구청장은 또한 “문화와 예술은 도시의 품격이자 경쟁력”이라고 강조하고, “올해는 더욱 수준 높은 문화예술 도시, 국제문화관광 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구체적 사업으로 석촌호수에 창의적 복합문화공간인 아트스페이스와 레이크사이드 설치,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건립, 한성백제문화제 20주년을 맞아 범백제권 도시들과 대백제문화제 개최, 위례신도시에 서울시립 도서관 분관 건립, 송파문화재단을 통한 창의적인 문화콘텐츠 개발, 생활체육 분야 지원 확대, 장애인 체육대회 개최 등을 추진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안전”이라며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 송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주요사업으로 스쿨존 표지판 확대 등 스쿨존 안전 강화대책 시행, 24시간 재난안전통합상황실·CCTV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신속 정확한 재난대응체계 구축, 미세먼지 대비한 초소형 미세먼지 청소차량과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확대, 천마공원 등 근린공원 이용 환경 개선,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주치의 서비스 확대 등을 제시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마지막으로 “현재 송파의 지도를 바꾸는 많은 대규모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다”며, “송파의 미래 30년, 아니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잠실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중앙전파관리소 부지에 송파ICT 보안클러스터 조성, 성동구치소 옛 부지 개발, 가락시장 시설 현대화, 위례선 트램 및 위례∼신사선 본격 추진, 위례서로 6차선 전면 개통, 송파둘레길 완성, 노후 방이2동 공공청사 복합 개발, 풍납동 일대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개발, 삼표레미콘 풍납공장 이전, 문정컬쳐밸리에 동남권 서울시민청 조성 사업 등을 들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