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3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구민 2천여명 초청 ‘신년인사회’ 8일 개최
상태바
송파구, 구민 2천여명 초청 ‘신년인사회’ 8일 개최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1.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구청장, ‘함께 여는 미래. 함께하는 걸음’ 신년사 발표
송파구는 1월8일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구민 2000여명을 초청, 2020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박성수 구청장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신년사를 하는 모습.
송파구는 1월8일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구민 2000여명을 초청, 2020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박성수 구청장이 프리젠테이션으로 신년사를 하는 모습.

송파구는 오는 8일 오후 3시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구민 2000여명을 초청, 2020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한다.

신년 인사회는 오르가니스트 박준호의 연주,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의 전통무용 공연 등 다양한 축하무대로 송파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기원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민선 7기 3년차를 맞아 ‘함께 여는 미래! 함께하는 걸음!!’을 주제로, 참석한 송파구민들에게 2020년의 구정 비전과 역점사업을 제시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2020년 새해 일자리 발굴을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보육 및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며, 수준 높은 문화예술 인프라를 조성해 문화도시의 품격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일자리 분야의 경우 민선 7기 일자리 로드맵을 바탕으로 기업과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지난해 구축한 일자리 플랫폼을 중심으로 현장밀착형 일자리 발굴 사업을 추진하고, 방이2동 노후 공공청사를 ‘송파청년복합시설’로 개발해 청년들의 취·창업을 적극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한 종합지원센터 설립, 송파사회적경제 성공모델 키움 프로젝트 등을 통해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보육 및 교육 분야의 경우 지난해 구축에 나선 송파교육모델 ‘송파쌤(SSEM)’을 완성, 이를 중심으로 전 세대를 위한 공정한 교육 기회와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야간 긴급돌봄서비스, 24시간 아동안심 돌봄서비스 확대와 송파키움센터 8개소로 증설, 구립 어린이집 99개까지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노력을 계속한다.

문화관광 분야의 경우 송파둘레길 조성을 완료해 구민에게 건강과 휴식, 관광객에게 스토리와 재미를 제공한다. 또 범 백제문화권 도시들과 협력해 20주년을 맞는 한성백제문화제를 ‘대백제문화제’로 확대 개최하고, 석촌호수에는 공공서비스 실험공간을 조성하고 아트갤러리를 건립한다. 풍납토성 일대에는 200억원을 투입, 2000년 전 한성백제로 재탄생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돌봄SOS센터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신설 등으로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확대, 스마트 주치의서비스 등 구민의 일상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가락동 중앙전파관리소의 송파ICT 보안클러스터 조성,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 가락시장 도매권역 현대화 사업 등 송파의 지도를 바꿀 굵직한 도시개발 사업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