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의회 세대정치연구회, 우수사례 현장방문
상태바
구의회 세대정치연구회, 우수사례 현장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9.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의회 연구단체 ‘세대정치연구회’는 친환경 도시 조성 관련 우수사례 비교 연구를 위해 마포구 경의선 숲길공원을 둘러보고 지역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방안을 모색했다.

송파구의회의 첫 번째 연구단체인 ‘세대정치연구회’(대표 조용근)는 친환경 도시 조성 관련 우수사례 비교 연구를 위해 마포구·광진구 일대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세대정치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마포구 소재 경의선 숲길공원을 둘러보고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해 개발한 사례를 확인했다. 또 하늘공원 내에 있는 수소충전소인 상암수소스테이션을 찾아 난지도 쓰레기매립지에서 발생하는 매립가스를 이용, 청정연료인 수소를 생산·공급하는 시스템을 관계자로부터 설명 받고, 이를 송파구에 적용할 방법을 모색했다.

세대정치연구회 의원들은 특히 연구회 차원에서 준비 중인 ‘송파구 동물보호에 관한 조례’ 제정과 관련, 광진구 소재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찾아 반려견 놀이터의 시설현황과 운영방법·이용현황 등을 점검했다.

세대정치연구회는 앞으로도 △국내 타 시·도 분야별 우수 조례 모범사례 연구 검토 △찾아가는 연구 활동으로 현장 속에서 지방자치 의안 파악 △모든 세대에 정치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송파구에 적용 가능한 제도 및 조례 발굴·검토 등의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8대 송파구의회에서 처음 구성돼 활동하는 의원연구단체 ‘세대정치연구회’는 대표인 조용근 의원과 이서영(간사), 박성희 김득연 김호재 의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