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역점사업 가시적 성과 나오도록 해달라”
상태바
박성수 “역점사업 가시적 성과 나오도록 해달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1.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시무식서 3년차 ‘서울을 이끄는 송파’ 중점과제 제시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가진 뒤, 직원들과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가진 뒤, 직원들과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2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시무식에서 “올해는 민선 7기 3년차 접어드는 해로, 역점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임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열정적으로 일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서울 자치구 최고등급, 한국지방자치 경쟁력지수 평가 전국 3위, 동남권 서울시민청 및 시립 서울도서관 분관 유치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고 직원들을 치하하고, “새해에도 전문가로서 창의적 행정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2020년 중점 추진 과제로 일자리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가시적 성과를 주문했다. 그는 직원 각자 CEO라는 마인드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송파둘레길 조성사업, ‘송파쌤’ 브랜드화 작업 및 교육포털시스템 구축, 구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돌봄 및 보육사업도 중점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둘째, 국제적 문화관광도시로서의 품격을 높이는데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20주년을 맞은 한성백제문화제의 세계대백제문화제 개최, 석촌호수 수변 복합문화공간 조성, 송파문화재단 출범에 따른 지역문화예술인의 플랫폼 역할 등을 중점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 구청장은 셋째, 탄천·한강 일대 잠실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을 비롯 중앙전파관리소 송파ICT보안클러스트 조성, 가락시장 현대화,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 방이동 공공청사 복합개발, 위례∼신사선 건설, 재개발·재건축 등 송파의 미래를 바꿀 대규모 투자사업에 송파의 이익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마지막으로, 주민과의 소통행정 강화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지난해 권역별 소통 원탁토론회, 청년 대토론회 및 아동·청소년 토론회 등을 개최했다”며 “올해는 시범 추진하는 주민자치회와 거점형 마을활력소 사업 등을 통해 실질적 주민자치가 실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