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교육위, 교육현장 실태 점검
상태바
서울시의회 교육위, 교육현장 실태 점검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9.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인홍)는 3·4일 이틀동안 서울시교육청 산하 3개 직속기관과 서울하늘숲초등학교를 현장 방문했다.

교육위는 1일차 서울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을 시작으로 교육시설관리본부를 방문했고, 2일차에는 교육연수원과 서울하늘숲초등학교를 찾아 업무 보고를 받고 질의답변을 진행했다.

유아교육진흥원을 찾은 교육위원들은 유아 시기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맞게 유아교육진흥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 환경 개선을 강조했다. 또 온라인 시스템 등을 활용해 유아교육에 대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교육시설관리본부 방문에서는 냉·난방기 시설 및 학교 교육환경 개선 등 학생들의 건강 및 안전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와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연수원 방문에서 교육위원들은 교원들의 연수기간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특히 교장 및 교감의 자격연수 위탁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장인홍 교육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직속기관 및 학교를 의원들이 직접 찾아가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과정 및 시설 등의 운영상황 등을 지도·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교육위원회는 현장방문을 통해 지적된 점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