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 송파 잡카페’ 운영
상태바
송파,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 송파 잡카페’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0.01.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새해 구민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청 별관에 설치된 송파구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취업 집중 지원 프로그램인 ‘송파 잡 카페’를 운영한다. 사진은 일자리지원센터 전경.
송파구는 새해 구민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청 별관에 설치된 송파구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취업 집중 지원 프로그램인 ‘송파 잡 카페’를 운영한다.

송파구는 새해 구민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업 집중 지원 프로그램인 ‘송파 잡 카페’를 운영한다.

구는 민선 7기 핵심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그동안 단기적으로 운영하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송파 잡 카페’를 올 1월부터 시작한다.

‘송파 잡 카페’는 매월 2회, 송파구일자리통합지원센터(송파구청 별관 2층)에서 진행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특강과 멘토링·기업 탐방 등 구직을 돕는 다양한 활동이 매월 주제를 달리해 진행된다.

구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수강 대상을 10명 내외 소규모로 한정해 운영할 방침이다.

1월에는 공채 시즌을 대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주제로 정해 21일과 30일 두 차례 ‘공채 대비 NCS특강– 서류전형 편’, ‘면접전형 편’이 진행된다. 불필요한 스펙 나열의 입사 지원에서 벗어나 직무수행 내용을 기반으로 한 능력 중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 NCS기반 면접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특히 3월과 6월에는 구직자들과 함께하는 기업 탐방이 실시된다. 3000여 개 신 성장동력산업 기업이 입주한 문정 비즈밸리의 숨은 알짜기업을 방문해 재직자로부터 기업 및 직무소개를 듣는다. 더불어 실제 해당 기업에서 하는 업무를 알아보고 채용까지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구는 상반기 ‘송파 잡 카페’를 통해 진로 미결정자를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현직자가 들려주는 직무 멘토링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전화(커리어투어 02-6954-2272,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02-2147-4926) 또는 온라인 접수(bit.ly/송파잡카페)로 가능하며 선착순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