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맞벌이가정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모집
상태바
송파, 맞벌이가정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9.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부모의 양육 공백을 채워 줄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50여명을 9월20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아이돌보미는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직접 찾아가 생후 3개월에서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인력이다.

송파구는 최근 맞벌이 가정 증가 등 돌봄서비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부터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를 대거 확충 중이다. 현재 3차에 걸쳐 100여명을 선발했으며, 올해 말까지 200명울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아이돌보미는 4차 모집으로 50여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신체 및 정신이 건강한 활동 희망자 중 1년 이상 활동이 가능하거나 등·하원 시간대 활동 가능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취업 취약계층과 보육교사, 유치원교사, 초중등교사, 간호사 등 아동 양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지원 접수는 송파구 아이돌봄지원센터(송파여성문화회관 4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아이돌보미는 양성교육 80시간 및 현장실습 10시간을 이수한 후 신청한 가정에 파견된다.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 보육, 놀이 활동, 준비된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원, 준비물 보조 등을 수행한다. 

한편 ‘찾아가는 아이돌보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정부 지원 대상자는 아동의 주민등록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부 미지원 대상자의 경우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