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4:51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대형 장난감 집으로 배송·수거 서비스 실시
상태바
송파, 대형 장난감 집으로 배송·수거 서비스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2.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장난감을 가정까지 배송해 주고, 반납일에 맞춰 수거까지 해주는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시작한다.
송파구가 이용자가 원하는 장난감을 가정까지 배송해 주고, 반납일에 맞춰 수거까지 해주는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산타 복장을 한 직원이 장난감을 배달하는 모습.

송파구는 24일부터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장난감도서관 확충에 힘쓰고 있다. 지난 9월 개관한 위례장난감도서관의 경우 장난감을 당초 700점에서 1000점으로 늘릴 만큼 이용률이 높다.

구는 더 많은 구민들이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장난감을 가정까지 배송해 주고, 반납일에 맞춰 수거까지 해준다.

배송 전용 장난감은 아기체육관, 미끄럼틀, 점퍼루, 아기자동차 등 대형 크기 장난감이다. 오금장난감도서관 내 운영공간을 마련, 다른 대여물품과 별도로 관리한다.

이용대상은 송파구 거주 미취학 자녀를 둔 가정으로, 1회 1점의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비용은 수거와 배송을 포함해 1회 2500원이다.

배송지역은 송파구 전역을 4개 권역으로 나눠 화~금요일 다르게 운영한다. 대여기간은 직접 이용과 마찬가지로 2주이며, 배송 예약 시 자동으로 수거 요일이 정해진다. 이용자가 수거일에 반납이 어려울 경우 오금장난감도서관으로 직접 반납도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scc.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교육 및 연회비(1만 원)를 납부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