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1-17 23:0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립 8개 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 회원 모집
상태바
송파구립 8개 문화예술·체육단체 신규 회원 모집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9.12.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1월 중 실버합창단,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 등 8개 문화예술체육단체의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교향악단 연주 모습.
송파구가 1월 중 실버합창단,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 등 8개 문화예술체육단체의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교향악단 연주 모습.

송파구는 교향악단 등 8개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의 신규 단원을 1월 중 모집한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신규 단원을 모집하는 단체는 실버합창단, 합창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리듬체조단, 태권도시범단 등이다.

신규 단원 모집에는 송파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단체 특성에 따라 자격, 모집부문 등이 다르므로 모집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구체적으로 보면 실버합창단의 경우 송파구에 주소지를 둔 합창에 소질있는 만 56세 이상 71세 이하 여성으로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부문을 모집한다. 합창단은 송파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합창에 소질 있는 만 25세 이상 60세 이하 여성으로 소프라노 부문을 모집한다.

소년소녀합창단은 송파구 거주 또는 송파구 소재 2020년도 초등학교 5학년 이상 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인 학생으로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 부문을 모집한다.

교향악단은 수도권에 주소지를 둔 만 22세 이상 60세 이하 전공자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롯, 클라리넷, 바순, 오보에, 트럼펫, 트럼본, 타악기 부문을 모집한다. 청소년 교향악단은 송파구 거주 또는 송파구 소재 2020년도 초등학교 5학년 이상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현악, 관악, 타악 부문을 모집한다.

민속예술단의 경우 수도권에 주소지를 둔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각 분야별 전공자 또는 유경험자로, 무용과 사물 부문을 모집한다.

리듬 체조단은 송파구에 주소지를 둔 발레 또는 리듬체조 경력이 있는 2020년 기준 초등학생을, 태권도 시범단은 송파구에 주소지를 둔 태권도 경력이 있는 초등학생 4학년부터 대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도 단체마다 차이가 있어 예술단체(실버합창단·합창단·교향악단·청소년교향악단·소년소녀합창단)는 1월10일까지, 태권도시범단은 1월13일까지, 리듬체조단은 1월16일까지, 민속예술단은 1월31일까지 접수한다.

단체별 상세 모집요강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의 응모원서를 작성해 송파구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 송달 서류는 접수 마감일 도착분만 반영된다.

접수 후 단체별 일정에 따라 면접·실기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추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규 단원으로 선발되면 구청장으로부터 송파구 예술·체육단체 단원으로 정식 위촉된다. 연 1회 이상 정기공연 및 각종 문화·체육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 올라 송파의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송파구는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관심 분야별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총 10개의 구립 문화예술·체육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송파구 문화체육과(02-2147-28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