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올해 조례 제·개정 등 130건 처리
상태바
송파구의회, 올해 조례 제·개정 등 130건 처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12.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자 “새해에도 송파구 발전과 구민 복리 증진위해 매진”
20일 가락몰 서울웨딩타워 연회장에서 열린 송파구의회 송년간담회에서 이낙기 전 의장과 이성자 의장, 박성수 구청장, 이혜숙 부의장(왼쪽부터)이 축하떡을 자르고 있다.
송기봉 송파구의회 운영위원장과 손병화 의원(왼쪽부터)이 20일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지방의정 봉사상’을 이성자 의장으로부터 전수받고 있다.

송파구의회는 20일 가락몰 서울웨딩타워 연회장에서 이성자 의장 등 의원과 역대 의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 구청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송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성자 의장은 송년사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송파구의원들은 매우 의욕적으로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현장방문, 불편사항 청취, 의안 심사, 조례 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 결산 등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연구하며 노력한 한 해였다”고 회고했다.

이 의장은 이어 “2020년 새해에도 송파구의회는 신뢰와 원칙을 바탕으로 일하는 의회가 되어 송파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이라는 목표를 향애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송파구 전역을 누비며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해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집행부도 겸허한 자세로 주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에 최선을 다했다. 앞으로도 의회가 바라는 구정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기봉 구의회 운영위원장은 의정활동 보고를 통해 2019년 한해 동안 정례회 2회, 임시회 9회 등 총 111일 회기 동안 ‘송파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안’ 등 65건의 조례 및 규칙 제·개정,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등 예산·기금 관련 8건 처리, 동의안과 의견청취안 등 57건을 처리했다고 보고했다.

송 위원장은 또한 올해 송파구의회 탄천유수지 체육시설 관리·운영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시정 및 개선이 필요한 구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함으로써 집행부의 행정을 감시하고 지원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송년간담회에서 송기봉 운영위원장과 손병화 의원이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지방의정 봉사상’을 이성자 의장으로부터 전수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