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1-17 23:0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원스톱 민원창구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송파구, 원스톱 민원창구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12.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 민원실’ 재인증도 받아
송파구가 10일 경기도청에서 개최된 2019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원스톱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행안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도 받았다.
송파구가 10일 경기도청에서 개최된 2019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원스톱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행안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도 받았다.

송파구가 원스톱 민원창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0일 경기도청에서 개최된 2019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구는 또한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을 받았다.  

행안부는 원스톱 민원창구를 설치·운영하는 기관들의 접수·처리하는 민원종류 수, 민원처리기간 단축률, 기관 의지 및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국에서 5개 자치단체를 원스톱 민원창구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원스톱 민원창구는 개별 부서에서 관할하는 인·허가 및 등록·신고 등 민원업무를 민원실(또는 전담부서)에서 접수해 일괄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원스톱 민원창구 설치·운영을 위해 송파구는 올해 1월 조직 개편 및 부서 재배치를 통해 건축 관련 인·허가 팀(2개)과 세무 관련 팀 일부를 1층과 2층 민원실로 재배치했다.

또한 인·허가 등 민원 처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도록 민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서울에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송파구는 올해 온조카페&갤러리와 여직원휴게실 등을 운영하며 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원스톱민원창구 설치·운영, 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확대 등으로 제공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국민행복민원실로 재인증 받았다.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야말로 구민 중심 행정의 기본”이라며, “앞으로 사소한 부분도 구민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