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인숙, 국회바이오경제포럼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박인숙, 국회바이오경제포럼 정책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2.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숙 국회의원
박인숙 국회의원

박인숙 국회의원(자유한국당·송파갑)은 6일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제47회 국회바이오경제포럼- 한국의료 진단 및 발전방향 모색 국회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박인숙 의원은 보장성 강화 이후 환자의 의료 이용 현황을 통해 서울 상급 대형병원으로 환자가 집중되는 현상과 중소병원의 폐업 위기 현황을 파악하고 해외 국가의 의료전달체계를 국내의 경우와 비교‧분석해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토론회에서 김대하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가 ‘대형병원 쏠림현상의 문제점’, 박현미 고려대 교수가 ‘영국의 환자 안전’을 발제하고, 조정호 대한개원의협의회 보험부회장, 이성훈 대한병원협회 의무이사,  장성인 연세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김원식 바른사회시민회의 운영위원,  정경실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박인숙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별다른 대책없이 건강보험 보장률을 70%까지 끌어올리고자 무리하게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건강보험 재정 건전성 문제와 대형병원 쏠림현상 가속화 문제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지속적으로 쌓이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문재인 케어로 한국의료가 직면한 전반적인 문제점을 진단해보고 해외 선진사례 등을 검토해 개선방향 발전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