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일자리센터에 ‘AI·VR 면접 체험관’ 개소
상태바
송파구, 일자리센터에 ‘AI·VR 면접 체험관’ 개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2.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구직자들이 인공지능(AI)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2일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AI·VR 면접 체험관’을 개소했다. 사진은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하는 모습.
송파구는 구직자들이 인공지능(AI)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2일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AI·VR 면접 체험관’을 개소했다. 사진은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하는 모습.

송파구가 대기업 등에서 인공지능(AI) 면접을 실시하는 것과 관련, 2일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AI·VR 면접체험관’을 개소했다.  

인공지능 면접 체험관은 AI 면접이 생소한 송파지역 구직자들에게 최신 채용 트렌드를 접하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출제유형과 응시방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송파구는 인공지능 컴퓨터로 AI 면접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170여 곳의 기업이 실제 채용에 사용하는 프로그램(inAIR)으로 가상 면접을 보며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2시간 동안 인·적성, 상황파악 대처능력 등을 확인하고, 결과에 대한 심층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체험관에서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면접도 할 수 있다.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한다. 응시자가 답변하면 대답속도, 시선처리, 목소리 톤 등 객관적인 사항을 분석해준다.

체험관의 각 서비스는 일자리를 찾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02-2147-4926)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02-2054-8260)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