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6:48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최근 트랜드 ‘인공지능 면접’ 체험관 운영
상태바
송파구, 최근 트랜드 ‘인공지능 면접’ 체험관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1.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통합지원센터-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마련
송파구가 최근 트랜드인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AI·VR 면접체험관’을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사진)에 마련, 운영한다.
송파구가 최근 트랜드인 인공지능 면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AI·VR 면접체험관’을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사진)에 마련, 운영한다.

송파구는 오는 12월2일부터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AI·VR 면접체험관’을 운영한다.

최근 인공지능(AI) 면접을 통해 인재를 채용하는 대기업과 공기업·금융권이 늘고 있으나 AI면접이 생소한 구직자들은 출제유형과 응시방법 등 정보가 부족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일자리를 찾는 주민들이 최신 채용 트렌드를 접하고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AI·VR 면접체험관’을 마련했다. 체험관은 송파구 대표적 일자리 플랫폼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 문을 연다.

구직자들은 체험관에서 인공지능 컴퓨터로 AI면접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170여 곳의 기업이 실제 채용에 사용하는 프로그램(inAIR)으로 가상 면접을 보며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2시간 동안 인·적성, 상황파악 대처능력 등을 확인하고, 결과에 대한 심층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체험관에서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면접도 할 수 있다.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한다. 응시자가 답변하면 대답속도, 시선처리, 목소리 톤 등 객관적인 사항을 분석해준다.

면접 내용을 녹음파일로 제공해 자가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가상현실을 체험하며 흥미도 높이고, 면접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체험관에서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우수 자기소개서를 통해 집약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자기소개서를 분석해준다. 직무 역량을 파악해주는 것은 물론 자기소개서 수정방향도 제시한다.

체험관의 각 서비스는 일자리를 찾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02-2147-4926)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02-2054-8260)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