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서울시 일자리 만들기 사업 ‘우수구’ 선정
상태바
송파구, 서울시 일자리 만들기 사업 ‘우수구’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1.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가 2019년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자치구로 선정, 인센티브 지원금 4500만원을 확보했다.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는 지역 특성을 살린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서울시와 자치구의 공동 협력 사업. 서울시는 매년 사업내역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자치구를 선정한다.

송파구는 일자리 창출을 민선 7기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두고 일자리·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방문, 취업률 증가, 취업박람회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확대 및 육성 등 20개 평가지표를 적극 이행해 4년 연속 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구는 그동안 문정비즈밸리 입주기업 1100여 곳에 방문 상담을 실시,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함께 온라인 전문채용관을 운영하는 등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했다. 또한 융자 지원을 제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구는 또한 ‘민선7기 일자리 로드맵’을 수립해 일자리 5만 개 창출을 목표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자리 컨트롤타워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비롯해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등 각종 플랫폼을 운영하며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대규모 취업박람회와 ‘19데이’(일자리 구하는 날)를 열어 취업컨설팅, 현장 면접을 제공하며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였다. 또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등 현장을 방문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송파구는 사회적경제를 구정에 접목하기 위해 지난 1월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 협의회’에 가입했으며, 6월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하기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