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소양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방만경영 도 넘었다”
상태바
김소양 “서울시 50플러스재단 방만경영 도 넘었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11.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양 서울시의원
김소양 서울시의원

서울시가 중·장년층의 은퇴 전후의 일자리 및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서울시 50플러스재단’과 ‘캠퍼스’가 방만하고 불투명한 운영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김소양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비례대표)은 올 9월 서울시 감사위원회 특정감사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시 50플러스재단은 근무시간 외 업무 교통카드 사용, 업무추진비의 부적절한 집행, 각종 증빙서류 미비 등 총 24건의 지적을 받았고, 35명이 신분상 조치됐다고 밝혔다.

또한 보람일자리 참여자 활동비에 대한 원천징수 미이행 등 현행법 위반 등이 발생했으며, 참여자들의 채용 관련서류를 보관하지 않는 등 재단의 핵심사업인 중장년층 일자리 사업 분야도 허술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함께 서울시 특정감사 결과 50플러스 각 캠퍼스 관장들의 출·퇴근 미기록, 업무차량 일지 작성 소홀, 유사사업 분할 수의계약 등 캠퍼스 업무 전반에 대한 부실이 지적됐음에도 해당 캠퍼스 관장들이 모두 재단의 본부장급으로 발령되는 등 재단 인사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재단 설립 4년 만에 방만한 경영이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50플러스재단은 최근 월 임대료 3000만원이 소요되는 사무실로 이사할 계획으로 알려져 고액 임대료 논란마자 낳고 있다.

이와 관련, 김소양 의원은 “박원순 표 재단의 방만 경영이 도를 넘었다”며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고 있으나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 효과는 미미해 재단의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