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병무청, 병무행정 개선 체감도 설문조사
상태바
서울병무청, 병무행정 개선 체감도 설문조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10.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 병무행정 개선 체감도 설문조사를 국민을 대상으로 10월23일부터 11월21일까지 국민신문고 및 국민생각함을 통해 실시한다.

병무행정 개선 체감도 설문조사는 국민과 공무원 제안을 채택해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개선된 병무행정에 대해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효과를 측정하고 추가로 보완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내용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1년간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한 국민과 공무원 제안 중 채택해 실시한 제안으로, 국민 편익과 관련한 병무행정 개선사항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병역판정검사 시 흉부 검사 결과 정상인 경우 병무청 홈페이지 접수 등을 통해 결핵검사 확인서를 무료로 발급해 주는 것으로, 병역판정 검사 결과를 대학교 기숙사 입소자 등 결핵검사 확인서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여성가족부·보건복지부와의 협업을 통해 심리 상담이 필요한 현역복무 부적합 보충역에 대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활용한 심리상담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장애학생 활동분야 사회복무요원이 점심시간 장애학생 취식 지원 업무 수행을 하는 경우 근무시간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이 밖에 제안을 통해 국민의견을 수렴해 병무청 홈페이지에 취업맞춤특기병 통합 메뉴를 개설하고, 병역이행 과정에서 다양하게 조회하고 안내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병역의무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