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6:2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대한민국 SNS대상’ 3년 연속 수상 영예
상태바
송파구, ‘대한민국 SNS대상’ 3년 연속 수상 영예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10.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가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 자치구 부문 대상을 받는다. 송파구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대상을 받아 SNS 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이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의 SNS를 활용하는 정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송파구는 SNS의 활동성과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의사 소통성 등을 심사하는 전문가 평가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네티즌 투표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송파구는 공식 SNS계정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등 5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각 플랫폼별 특징에 맞는 운영 방식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블로그의 경우 지난 1년간 하루 2500명이 넘는 방문자가 블로그를 통해 송파구 소식을 접하고 있다.

특히 송파구의 SNS 가운데 30명의 주민들이 발로 뛰고 기사도 쓰는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 송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CEO의 이야기를 담은 ‘드리미&이루미’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2년째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발굴·소개하는 ‘송파슐랭가이드’는 이미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송파구는 공신력까지 인정받아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 할뿐만 아니라 송파구 SNS를 대중에게 인식시킨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대한민국 SNS 대상 3년 연속 수상은 행정에 대한 구민 참여의 폭을 넓히고 소통 방향을 다양화하려고 한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민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