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락1동 주민센터에 ‘송파미래교육센터’ 문연다
상태바
가락1동 주민센터에 ‘송파미래교육센터’ 문연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9.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y 코딩스쿨-3D프린트 활용 등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송파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0월2일 가락1동 주민센터 2층에 ‘송파미래교육센터’를 연다. 사진은
송파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0월2일 가락1동 주민센터 2층에 ‘송파미래교육센터’를 연다. 사진은 강의실과 미디어제작실, 회의실을 갖춘 미래교육센터 모습.

송파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월2일 가락1동 주민센터 2층에 ‘송파미래교육센터’를 연다.

송파미래교육센터는 강의실과 미디어제작실(마을방송국)·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AI코딩, 로봇, 드론, 3D프린팅 등 다양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10월부터 시범적으로 초·중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Play 코딩 스쿨’, ‘The Make-미래도시 송파’, ‘3D프린트 활용교육’ 프로그램이 개설 운영한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Play코딩스쿨’은 코딩을 배우기 전 단계 교육으로, 전자장치의 각 기능을 가진 모듈의 상호작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의 기초개념을 형성하도록 한다.

‘The Make-미래도시 송파’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반영된 스마트 홈 등으로 구성된 도시를 만들며 사물인터넷(IoT)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를 체험한다.

초·중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3D프린트 활용교육’은 3D프린트 사용법을 이론으로 알려준 후 실습을 진행한다.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미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나 전화(02-2147-2452)를 통해 참여신청할 수 있다. 초·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4만원의 수강료를 내야한다.

한편 송파미래교육센터에 조성된 미디어제작실은 전문적인 영상장비를 갖추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다. 장비 사용이 익숙치 않은 주민들을 위해 미디어 전문가의 영상제작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작실 관련 궁금한 점은 송파구(02-2147-2452)에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송파미래교육센터에서는 자기주도학습 학부모 코칭, 학부모 마을강사 양성 등도 함께 실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