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특별위원회 구성
상태바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특별위원회 구성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8.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 이혜숙-부위원장 김정열… 5대 의회 이어 두번째 구성
▲ 송파구의회 체비지환수특별위원회는 27일 1차 회의를 열어 이혜숙 부의장을 위원장, 김정열 의원을 부위원장에 선임하고, 6개월간의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은 1차 회의 모습.

 

이혜숙 구의회 체비지특위 위원장
이혜숙 구의회 체비지환수특위 위원장
김정열 구의회 체비지환수특위 부위원장
김정열 구의회 체비지환수특위 부위원장

송파구의회가 지난 1980년대 가락 및 잠실지역 토지구획정리사업 당시 조성된 잉여재산인 체비지 가운데 송파구가 현재 공공시설로 이용 중인 땅을 서울시로부터 무상 이관받기 위해 지난 2008년(5대 구의회)에 이어 두 번째로 체비지환수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송파구의회는 27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혜숙 부의장(삼전, 잠실3동)이 대표 발의한 ‘송파구의회 체비지 환수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만장일치 의결했다.

체비지환수특위는 이어 1차 회의를 열어 발의자인 이혜숙 부의장을 위원장, 김정열 의원(풍납1·2, 잠실4·6동)을 부위원장에 각각 선임했다.

특위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비롯 김형대 정명숙 박성희 김희숙 김득연 김호재(이상 더불어민주당), 이배철 심현주 손병화 이문재(이상 자유한국당) 의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혜숙 위원장은 “체비지 환수를 위한 각종 관련 법규 검토와 서울시의 대한 설득논리를 개발해 송파구가 공공시설로 점유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이관 받을 수 있도록 위원들과 중지를 모아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열 부위원장도 “체비지 환수특위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내실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위는 9월부터 앞으로 6개월 동안 2000년 1월 토지구획정리사업법 폐지 및 도시개발법 제정, 서울시 도시개발조례 제정과 관련해 구청장이 도시계획시설 사업을 시행할 경우 체비지를 현물로 충당할 수 있다는 조문을 적용해 송파구가 점유해 공공시설로 이용 중인 체비지를 무상 이관받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무상 이관 추진 대상 체비지는 잠실3동 소재 잠실3동 자치회관, 잠실1동 송파어린이도서관, 거여2동 거여2동 주민센터, 거여1동 거여어린이집, 거여2동 거성어린이집, 마천2동 금륜어린이집, 잠실본동 잠일어린이집, 송파2동 등 주차장 7개소, 삼전동 구의회 및 구민회관, 송파2동 송파구노인회관, 오금동 가로정비창고, 오금동 풋볼장 등 체육시설, 송파동 가로공원 등 24필지 2만6067㎡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