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3:5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공무직 채용 조례 제정 공청회 개최
상태바
시의회, 공무직 채용 조례 제정 공청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2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문영민)는 22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는 서울시에 근무하는 공무직의 고용 안정과 권익 보호 등 처우 개선을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근거규정인 조례 제정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추승우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4)의 제안 설명을 시작으로 이병무 서울시공무원노동조합 사무처장, 공성식 전국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 공무직 지부 정책국장, 김경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시청지부 지부장, 한경민 변호사 등의 진술과 행정자치위원들의 질의답변 순서로 진행됐다.

문영민 위원장은 “오늘 공청회는 이해 관계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이해의 간극을 좁혀 합의점을 찾아가는 일련의 과정이며, 보다 좋은 근로여건을 꽃피우기 위한 성장통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조례안을 심의하고 성숙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청회를 마친 ‘서울시 공무직 채용 및 복무 등에 관한 조례안은 서울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