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상임위 회의영상 모바일로 시청
상태바
서울시의회 상임위 회의영상 모바일로 시청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가 23일 개회한 제289회 임시회부터 상임위원회 회의 영상을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실시간 공개한다. 사진은 모바일의 회의 영상 생중계 화면.

서울시의회는 기존 PC로만 시청 가능했던 상임위원회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바일까지 확대 실시한다.

시의회는 올 2월 개최된 제285회 임시회부터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회의 영상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23일 개회한 제289회 임시회부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회의 영상을 공개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울시의원의 의정활동을 볼 수 있다. 시의회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과 함께 지방의회와 좀 더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임위원회 모바일 생중계’는 8월23일부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http://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해 ‘인터넷 생방송’ 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생중계를 놓친 경우에도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원철 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기 위해 PC에 이어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확대 실시로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서울시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