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소기업·소상공인에 경영·기술 컨설팅해준다
상태바
소기업·소상공인에 경영·기술 컨설팅해준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마을 경영지도사’ 위촉… 현장서 무료 상담

 

▲ 송파구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사)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의 협조로 무료 컨설팅을 해 주는 ‘마을 경영지도사’ 제도를 운영한다. 사진은 업무 협약 모습.

송파구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마을 경영지도사’ 제도를 운영한다.

구는 관내 중소기업이 겪는 인건비 상승, 업체간 과다경쟁, 원자재 가격 상승 등에 따른 애로사항이나 경영난 해소를 위해 국가 전문자격을 갖춘 경영·기술지도사 30명을 ‘마을 경영지도사’로 위촉했다.

송파구를 이를 위해 지난 6월 (사)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마을 경영지도사들은 오는 9월6일부터 송파구 소재 중소 및 벤처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을 찾아 무료로 경영 및 기술 컨설팅을 해 준다.  

컨설팅 분야는 재무·금융, 인사·노무, 마케팅, 특허·기술, 경영전략 등 10개 분야. 이와 함께 수출바우처사업, 3D기술 활용 공정개선 컨설팅 등 정부 연계 지원사업도 상담한다.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송파구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www.songpa.go.kr)로 신청하거나,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8)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정해진 상담일에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로 방문해 상담 받으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