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홍성룡 “정종선 사태, 교육청 관리부실 때문”
상태바
홍성룡 “정종선 사태, 교육청 관리부실 때문”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8.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체육단체조사특별위원회 11차 회의서 지적

 

▲ 홍성룡 서울시의원이 19일 열린 서울시의회 체육단체 비위근절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정종선 언남고 축구 감독의 비리행위와 관련, 교육당국의 관리부실을 지적하고 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언남고 축구부 감독이자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인 정종선 씨가 학부모를 성폭행하고 10억원대 횡령 혐의를 받아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관리·감독 권한이 있는 학교와 서울시체육회, 서울시교육청의 관리 부실이 사태를 키웠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서울시의회 체육단체조사특별위원회는 19일 제11차 회의를 열어 축구, 체조, 핸드볼 등 종목단체에 대한 조사활동을 이어갔다.

홍성룡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은 이날 “현장에서는 정종선 파문이 어제 오늘 일이 아니고 오래전부터 알 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다고 한다”고 지적하고, “2008년 정종선 감독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학교와 서울시교육청의 감사가 있었고, 16년엔 특정감사가 있었음에도 이에 대한 사후관리를 전혀 실시하지 않아 사태를 키웠다”며, “이를 알고도 막지 못한 학교와 시교육청, 시체육회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한다”라고 질책했다.

홍 의원은 “정종선 파문은 비단 언남고 만의 문제가 아니고 전체 학교체육의 문제”라고 진단하고, “자녀들이 입게 될 불이익을 우려해 감독의 각종 부조리를 감수하고 있는 전국의 모든 학부모들이 이번 사태 추이를 예의 주시하면서 먹이사슬과도 같은 고질적인 병폐가 발본색원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성룡 의원은 서울시 모든 초·중·고교의 운동부 현황, 공식·비공식 학부모 후원금 현황을 전수 조사해 제출할 것을 서울시교육청에 요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