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3:41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 용, 대한민국 빛낸 의정&인물 대상 수상
상태바
유 용, 대한민국 빛낸 의정&인물 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8.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 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왼쪽)이 14일 대한뉴스 주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 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동작4)이 지난 14일 대한뉴스 주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의정&인물 대상은 대한뉴스와 해당 분야 전문가·교수·언론사 기자단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정성 및 정량 평가를 통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국회의원, 지방의원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유 용 위원장은 서울시 발전과 지역경제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서울시의회의 역량 및 위상을 높이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 위원장은 특히 현충근린공원 조성, 흑석빗물펌프장 시설 개선 등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사업과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는 점과 서울시 사회적경제와 전통시장 특화사업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는 등 균형 있는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도 인정받았다.

유 용 위원장은 “내수경기 침체 등의 영향으로 소상공인과 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상을 받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서울경제의 허리이자 실핏줄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경영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