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건협, 제9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시상
상태바
건협, 제9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시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최한 제9회 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대학·일반 및 청소년부 수상자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9회 비만 예방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학·일반 ‘비만동화’, 청소년부 ‘죽음의 배달’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건협은 지난달 30일 본회 대회의실에서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과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5개 부문 20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수상작품은 올해 접수된 1453편 중 예심과 본심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대학·일반부 대상인 ‘비만동화’는 비만에 대한 내용을 동화 스토리를 모티브로 표현했으며, 청소년부 대상 ‘죽음의 배달’은 인스턴트 배달 음식으로 비만에 따른 수명 단축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시상식 개회사를 통해 “20~30대에서 초고도 비만이 12년간 4배 이상 늘어나는 등 비만이 사회적 문제로 비만이 대두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공모가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협회 홈페이지(www.kahp.or.kr)에 게시하고, 패널로 제작해 건협의 건강증진 캠페인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