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건강가정지원센터, ‘아버지교실’ 운영
상태바
송파건강가정지원센터, ‘아버지교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버지가 가정 내에서의 역할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재정립 할 수 있도록 ‘직장으로 찾아가는 아버지 교실’을 연중 진행한다.

최소 15명 이상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은 관내 기업과 공공기관·학교·어린이집 등 교육을 신청한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에 대한 만족도는 지난해의 경우 5.0점 만점에 4.7점으로 상당히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들은 ‘긍정적인 부모가 되고 싶다고 느낌, 아이와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됨, 아이 감정 이해에 많은 도움을 받았음’ 등의 후기를 남겼다.

교육 주제는 아빠의 자기돌봄과 스트레스 관리, 부모의 4가지 유형과 아이와의 갈등 해소 방법, 코치형 아버지 되기, 자녀와의 친밀감과 안정적 애착 관계, 효과적인 훈육: 부모의 도덕성은 자녀 마음의 거울,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양육, 민주적 가족 만들기: 보이지 않는 아빠에서 라떼파파 등으로, 이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문의는 송파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지원센터(02-443-3844) 또는 홈페이지(http://songpa.familynet.or.kr)에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