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경우, 한국소비자협회 ‘소비자대상’ 수상
상태바
김경우, 한국소비자협회 ‘소비자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8.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우 서울시의원(오른쪽)이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의회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경우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동작2)이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의회정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 입법부문, 소비자 행정부문, 소비자 의회정책부문에서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공익성을 갖춘 개인과 단체를 시상한다.

김경우 의원은 지역의 사회적 약자와 복지 취약계층, 장애인 등을 적극 발굴하고 관련 조례와 정책 등을 마련한 공로로 소비자 의회정책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체육시설 이용,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이용 등의 정보생활분야에서 어려움을 겪는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배려를 위한 조례를 발의하고,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예방 조례 개정으로 마약류 등에 대한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김 의원은 또한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가 컨퍼런스를 개최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자살문제에 대한 예방과 해법을 제안한 점,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에 기여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경우 의원은 “이 상은 시민들의 소비 권익 향상과 사회적 취약계층 및 아동·청소년의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라는 격려의 의미로 뜻 깊게 생각한다”며,“지역주민들의 삶에 밀착이 되는 쓸모 있는 정책을 만들고, 서울시민이라며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보편복지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