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장지동, 저소득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수리
상태바
장지동, 저소득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수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8.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 장지동 주민센터는 자동차 정비업체인 현대 블루핸즈 문정점과 협약을 맺고, 관내 저소득 장애인 주민 차량을 무상 점검 수리해준다. 사진은 협약식 모습.

송파구 장지동은 관내 저소득 장애인 주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 점검·수리를 실시한다.

장지동 주민센터는 지난 7월 관내 자동차 정비업체인 현대 블루핸즈 문정점(대표 강병기)과 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했다.

나눔가게는 지역 내의 상점·기업체 또는 개인이 자율적으로 기부문화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공동체로, 현대 블루핸즈 문정점은 매달 2번째 수요일 저소득 장애인 주민 차량을 무상 점검·수리한다.

형편이 어려워 정비할 때를 놓친 저소득 장애인 차량을 점검하고, 엔진오일이나 워셔액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 및 교체해 준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장지동 주민센터(02-2147-4570)로 하면 된다. 

한편 장지동에는 현대 블루핸즈 문정점을 포함해 미용실, 안경점, 마트, 음식점 등 총 14개소의 나눔가게가 있다.

세아박미용실의 경우 매달 장애인 20명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하고, 아이비스안경 장지점은 저소득 주민과 청소년을 위해 시력 교정용 안경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가락공판장 문정점은 저소득 가정 30가구를 위해 정기적으로 두유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음식점에서도 홀몸어르신을 위해 매월 식사 쿠폰을 지원하는 등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주요기사